넥슨, ‘액션토너먼트2014서머’ 개막전 전좌석 매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4 17: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액션토너먼트2014서머’ 공식 마스코트 ‘액토걸’의 주인공인 주다하(왼쪽)와 문가경, 사진-넥슨]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11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4 서머(이하, 액션토너먼트)’가 전좌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개막했다고 14일 밝혔다.

액션토너먼트에서는 이번 시즌부터 국내 e스포츠 리그 사상 최초로 전경기 관람티켓 유료 판매 방식을 도입했으며, 개막전 티켓 사전 판매가 시작된지 3일만에 전 좌석(566개)이 모두 매진된 것에 이어 오는 18일 경기는 티켓 오픈 이틀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액션토너먼트 리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개막전 첫 경기인 던전앤파이터 개인전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된 조별 풀리그로 진행된 결과 16강 A조 경기에서 각각 3승과 2승 1패를 기록한 최우진, 이제명이 나란히 1, 2위로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진 팀전에서는 ‘뉴메타’가 신예 선수 김준혁의 맹활약에 힘입어 ‘오뗄듀스’를 세트스코어 3대 0으로 꺾으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사이퍼즈 8강 첫 경기에서는 ‘위닝’이 강팀 ‘샤이’를 꺾고 순조롭게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미 예선전에서 유력한 우승후보팀 ‘제닉스스톰X’를 무너뜨리고 8강에 올라 많은 주목을 이끈 ‘위닝’은 난전 속에서도 높은 킬포인트를 확보하며 세트스코어 2대 1로 승리했다.

한편, 이날 개막전 현장에서는 이번 시즌 공식 마스코트 ‘액토걸’의 주인공으로 주다하, 문가경이 등장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두 사람은 리그가 진행되는 8주간 경기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인다.

액션토너먼트 모든 경기는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를 통해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된다.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4 서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