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사교육보다 무료 ‘꿀박사’ 찾아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2-10 1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 온라인 맞춤식 질의응답시스템 꿀박사 서비스 개시

꿀박사 학습시스템 흐름도


아주경제 한병규 기자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은 공부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즉시 사이버상에서 묻고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교육 경감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새로운 온라인 맞춤형 질의응답시스템인 ‘꿀박사’(www.kkulbbaksa.com)를 다음 달 1일 개통한다고 10일 밝혔다.

꿀박사는 주요 교과내용과 문제은행을 제공하는 기존 사이버학습시스템인 ‘꿀맞닷컴’이 가진 일방향적 서비스, 모바일 접근 어려움 등 한계를 개선한 쌍방향 맞춤식 시스템이다.

서울지역 학생은 공부 중 궁금한 점이 있을 때 PC나 스마트 기기에서 꿀박사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질문을 올리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고, 지방이나 외국 거주 외국 거주 학생도 회원가입을 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답변을 하는 멘토로는 서울지역 현직 교사, 교대·사범대 대학생 위주로 구성됐으며, 또래 학생이나 학부모 등도 참여할 수 있다. 멘토지원단에 참여하길 원하면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소정의 승인절차를 거치면 된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정보부 안종인 부장은 “꿀박사 교사지원단의 경우 서울시교육청 소속 초, 중, 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돼 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질 높은 수준의 답변을 보장할 수 있으며, 서울교대 및 서울사대 등의 대학생 및 교육경험이 있는 멘토지원단 또한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가서비스로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대상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 교과 서술형 평가문항, 현직 수학 교사의 초등학교 5~6학년 수학익힘책 풀이 동영상도 제공한다. 향후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