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영미술관, 15일 '스승의 그림자 제자들의 빛'展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2-13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스승은 가셨지만 그 문하에서 배움을 익혔던 제자들이 지금은 중견미술가들이 되어 여기 모였다. 만약에 선생께서 이 광경을 보셨더라면 얼마나 감개가 무량하실까."

오는 15일부터 우성 김종영의 조소과 제자들이 모여 '스승의 그림자 제자들의 빛'전을 여는 김종영미술관 최종태관장은 "스승의 은혜는 갚을 길이 없다"며 "오직 배운 바 작품으로 이렇게 그 은덕을 기릴 뿐”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한국 현대조각의 근간을 이루어 온 우성 김종영의 1960년대와 1970년대 초반의 서울대 제자 37명이 함께하는 자리다. 지난 2009년 서울대 조소과 초창기 제자들이 모인 '스승의 그림자 제자들의 빛' 전 2탄이다.

신관 1전시실에는 다양한 매체의 주요 작품을 전시하고 3전시실에는 원로작가 위주의 작품을 선보인다.

2전시실에서는 우성 김종영의 다큐멘터리 동영상과 60년대~70년대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재직 당시 우성 김종영 선생의 주요작품들과 제자들과의 관계를 엿볼 수 있는 사진자료를 보여준다.

아울러 본관 불각재에서는 김종영 특별전 <통찰-시대로부터의 소명>전이 내년 4월18일까지 열린다. 국내 현대조각의 대부인 김종영의 작품세계와 그를 잇는 제자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수 있는 기회다.(02)3217-6484,


◆전시 참여작가
최국병 오세원 심정수 심문섭 안성복 이양자 전 준 최봉자 권달술 김효숙 유당주 변유복 안재기 김복순 한민호 윤석원 박충흠 정보원 신문자 이중희 이상갑 정병구 최남진 최명룡 최인수 강희덕 김영대 황영애 김정재 홍순모 황태갑 김주호 원승덕 임순자 최병민 유형택 김병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