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필리핀 세관 '관세행정기법 연수'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0-09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진 통관·심사제도 운영…노하우 전수

(1열 왼쪽, 4번째)김용철 관세청 국제협력팀장이 필리핀 세관직원들과 함께 관세행정연수 참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관세청(청장 주영섭)은 오는 18일까지 열흘간 필리핀 세관직원 10명을 초청, 관세행정기법 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작년 4월에 이어 필리핀 세관직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에는 수출입통관제도, 심사제도 및 우리청의 전자통관시스템 (UNI-PASS)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심사기법(관세평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실시, 액션플랜(Action Plan)을 수립하는 등 필리핀의 효율적인 심사제도 구축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연수 시 필리핀 관세청 핵심인사의 초청을 통해 한-ASEAN FTA의 원활한 이행을 도모, 우리 기업을 지원할 수 있다”며 “연수를 통한 지한파 세관직원 형성으로 원산지 간접검증 등 필리핀 관세청의 협조 필요시 원활히 협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관세청은 연간 약40회, 400여명의 개도국 세관직원에 대해 관세행정기법연수 등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