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국제식음료품평원 4년 연속 최고 등급…글로벌 물맛 입증
농심은 백산수가 국제식음료품평원(ITI)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23년 첫 3스타 인증 이후 4년 연속 수상이다. ITI 심사위원단은 백산수에 대해 ‘가볍고 부드러운 풍미로 상쾌한 만족을 주는 물’이라고 평가했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미각 평가 기관으로, 유럽 20여 개국에서 선발된 약 200명의 미각 전문가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한다. 첫인상, 비주얼, 향, 맛, 끝맛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균 90점 이상을 획득한 제품에만 3스타를 부여한다.
농심은 백산수의 4년 연속 수상 배경으로 국내 유일의 ‘자연정수기간 40년’을 지닌 수원지와 첨단 품질관리 체계를 꼽았다. 백산수는 백두산 천지에서 내두천 수원지까지 45km 이상의 지하 암반층을 약 40년간 흐르며 자연 정화된 물로, 이 과정에서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맛을 구현한다. 또한 취수부터 포장·물류까지 전 공정을 무인 스마트 팩토리로 운영해 오염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를 지닌 전문가들로부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백산수의 우수성이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품질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BQ, 패밀리와 함께 1월 한 달간 소외 이웃에 치킨 1000마리 전달
BBQ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팸치릴)’를 통해 2026년 1월 한 달간 전국 각지에서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에는 서울과 경기, 안산, 천안, 거제, 포항 등 전국 각지의 패밀리가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보육원과 지역 성당, 사회복지관, 장애인 복지시설, 행정복지센터, 한부모가정, 그룹홈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치킨이 전달됐다.
‘팸치릴’은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직접 치킨을 조리해 전달하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7년 시작된 이후 매달 꾸준히 이어지며,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 모델로 자리 잡았다.
BBQ는 이와 함께 치킨대학에서 운영하는 ‘착한기부’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예비 패밀리들이 교육 과정 중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두 프로그램을 통해 2025년 한 해 동안 전국 복지시설과 기관에 총 2만4000여 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새해에도 치킨릴레이와 착한기부를 통해 매달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며,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참여하는 상생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새해 첫 달에도 패밀리들과 함께 나눔을 이어갈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장기적으로 동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샘표, 명절 음식 준비 덜어주는 ‘설 기획전’ 진행
샘표는 13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갈비찜과 잡채, 떡국 등 명절 대표 음식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묶어 선보이는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상차림에 꼭 필요한 제품을 모은 ‘우리맛 설 꾸러미’를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샘표 양조간장 701, 조선 갈비양념,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연두 순, 연두링 사골과 한우, 조선고추장 등으로 구성된 설 꾸러미는 최대 혜택가 2만8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설 꾸러미 구매 고객에게는 ‘연두 청양초(150ml)’가 증정된다.
이와 함께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을 각각 2병씩 묶은 세트, 자연 재료를 우려낸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연두링, 삼색나물 등 명절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연두 순도 할인 판매한다. 김치 양념을 한 팩에 담은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국산 고추장·된장 세트, 백년동안 순발효흑초원액 세트 등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5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갈비찜과 소고기잡채, 떡만둣국을 쉽고 맛있게 완성하는 요리 비법을 소개한다. 방송 중에는 구매 인증 고객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조선불고기양념과 조선갈비양념을 각 1병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가뿐한끼, 더 촉촉해진 닭가슴살 신제품 3종 출시
오뚜기는 자사 건강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가 저온 숙성과 스팀오븐 공정을 적용해 식감을 개선한 닭가슴살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가뿐한끼 촉촉스팀 닭가슴살(갈릭)’과 ‘가뿐한끼 촉촉통살 닭가슴살(닭강정맛·숯불바베큐맛)’이다. 세 제품 모두 저온 숙성 후 스팀오븐 공정을 거쳐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을 줄이고, 한층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뿐한끼 촉촉스팀 닭가슴살(갈릭)’은 기존 블랙페퍼·레드페퍼 맛에 이은 신규 라인업으로,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00% 국산 닭가슴살에 마늘의 풍미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렸으며, 100g 1팩 기준 단백질 18g을 함유했다.
함께 출시된 ‘가뿐한끼 촉촉통살 닭가슴살’은 닭가슴살 한 덩어리에 소스를 더한 통살 제품으로, 닭강정맛과 숯불바베큐맛 2종으로 구성됐다. 닭가슴살과 어울리는 소스를 더해 풍부한 맛을 강조했으며, 100% 국산 닭가슴살을 사용했다. 100g 1팩 기준 단백질 함량은 15g이다.
신제품은 2월 4일 네이버 메인 라이브 ‘신상잇쇼’를 통해 선런칭되며, 이후 쿠팡과 오뚜기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