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고교학점제 설명회 성황리 마쳐

  • 고교학점제 시행 대응·맞춤형 진학설계 지원

  • 중학생·고교생 등 1000여명 참여 높은 관심 입증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이 25일 야탑유스센터에서 열린 2025 성남 미래진학박람회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성황리 마쳤다. 
 
이날 재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학부모에게 최신 진학정보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합리적인 진학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대상이 되는 중학생·고등학교 1학년 학생, 학부모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행사에서는 ‘고교학점제 이해와 고교 선택’, ‘고1 2학기부터 시작하는 대입전략’ 등을 주제로 총 2회의  진학특강이 진행됐다.

 
사진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사진=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현직 진학상담 전문교사들로 구성된 30개의 1:1 컨설팅 부스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해 고교 선택부터 대입 전략까지 구체적인 상담을 제공했다.
 
특히, 변화하는 교육 제도와 입시 환경 속에서 최신의 통합 정보와 실질적인 진로·진학 지원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상진 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시행이라는 교육 변화 속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이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성남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