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2025학년도 ST 커리어박람회' 개최 

  • 40개 부스 운영...취업 준비 실질적 기회 마련

ST 커리어박람회 멘토링 현장 사진서울과기대
ST 커리어박람회 멘토링 현장. [사진=서울과기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2025학년도 ST 커리어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 교내 체육관 및 테크노큐브(12층 큐브홀)에서 진행된 박람회는 재학생·졸업생·지역 청년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약 12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행사의 개막을 알린 동문 특강에서는 삼성전자 DS부문에 재직 중인 동문이 연사로 나서, 16년간의 반도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산업 동향과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본교 출신 동문 3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해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학생들은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채용 과정과 직무 역량 개발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박람회는 △동문 멘토링 △동문 특강 △청년고용정책 안내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이력서 사진 촬영, XR/VR 체험, 취업 타로, 캐리커처 등 참여형 부대행사를 운영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정호연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본부장은 “이번 ST 커리어박람회는 단순한 채용 정보 제공을 넘어, 선배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ST커리어멘토로 활동 중인 동문과 함께 학생들이 자신만의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