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밝혀졌지만 사과없는 정치권…추미애 "무책임한 세력, 반드시 책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0-09-30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 병가 의혹과 관련해 "정치공세의 성격이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추 장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아들의 병역 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점 거듭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어떤 객관적 검증이나 사실 확인도 없이 단지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들은 반드시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합당한 사과가 없을 시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신원식 국민의힘당 의원은 지난 2일 추미애 당시 의원의 보좌관이 부대해 전화해 아들 병가를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며 '녹취록'을 공개했다.

당시 녹취록에 등장했던 보좌관은 신 의원의 보좌관이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추 장관의 아들을 비롯해 의원시절 보좌관, 당시 지원장교 등을 포함해 15차례에 걸쳐 10명을 소환조사했고, 이들의 주거지, 사무실 등 총 16곳을 압수수색했다.

이후 검찰은 지난 28일 "수사 결과 의혹이 제기된 '병가 등 휴가 신청 및 사용' 과정에서 위계나 외압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고, '부대 미복귀'는 휴가 승인에 따른 것으로 군무이탈 범의가 인정되기 어렵다"고 결론 내렸다.

추 장관은 검찰 발표 이후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명했다.

그는 "사실과 진실을 짚는 대신 허위의 주장을 그대로 싣고, 더 나아가 허위를 사실인 양 보도한 다수 언론은 국민께 커다란 실망과 상처를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이미 국민들께서는 모두 알고 계시다. 왜 유독 문재인정부의 법무부장관들을 타겟으로 보수야당과 보수언론들이 집요하게 정치적 공세를 펼치는지"라고 했다.

아울러 추 장관은 "그동안 매진해 왔던 검찰개혁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실천이다. 법과 제도, 사람의 개혁으로 국민의 검찰로 바로 세워가겠다"라며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조속히 완수해 촛불시민의 염원을 이뤄내고 마지막까지 문재인정부의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