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미 검사 "상황 왜곡" VS 임은정 검사 "기억력 나쁜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1-15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내 인사거래' 폭로 두고 설전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46·사법연수원 30기)가 자신의 동기 정유미(48·사법연수원 30기) 대전지검 부장검사를 공개 비판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임은정 부장검사가 한 신문사 칼럼을 통해 검찰 내 인사거래 정황을 폭로한 데 대 정유미 부장검사가 "상황을 왜곡하지 말라"고 지적한 데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임은정 부장검사는 15일 자신의 SNS에 정유미 부장검사를 지칭하며 "저만큼 기억력이 좋다고 할 수는 없고, 기억을 못하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둘 중 하나"라고 공개 저격했다.

앞서 정유미 부장은 전날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자신이 임은정 부장검사와 윤대진 서울중앙지검 1차장 검사와의 저녁자리에 합석했던 검사라고 밝히며 "유학과 부산지검 여조부장 자리 제안에 대한 너의 정동칼럼 발언은 네가 뭔가 오해한 것이 아니라면 조직을 욕 보이려고 의도적으로 당시 상황을 왜곡한 것이라고 밖에는 생각되지 않는다"고 임 부장검사를 비판했다.

이에 대해 임 부장검사는 "정유미 부장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상세히 그때 일을 소개한다"며 "윤 차장은 함께 근무한 적이 없던 사람이라, 저와 친분이 있는 정유미 당시 중앙공판3부장을 통해 저녁 제의를 하여 인사동에서 만났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번 여름 인사 때 부산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으로 보내주겠다, 12월에 해외연수를 가라"고 했다며 "맞장구를 치긴 했는데 속으로 몹시 불쾌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유미 부장이 당시 주의 깊게 안 들었다고 하기엔 관련 대화가 너무 길어서 못 들었을 리 없다. 기억을 못하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둘 중에 하나다"고 힐난했다.

임 부장검사는 "남일이기도 하니 기억을 못하는 걸로 선해하려 하지만 소윤小尹·윤대진)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검찰 최고 실세로 검찰 인사를 좌우했음은 공지의 사실인데 '당시 1차장에 불과한 소윤이 어떻게 인사 이야기를 할 수 있냐'는 정유미 부장의 반론은 솔직하지 못하다 싶다"고 거듭 비난했다.

한편 임은정 부장검사는 지난 5일 한 신문사 칼럼을 통해 "검찰총장 특사를 자처한 검찰간부가 2018년 2월 서지현 검사 미투사건 참고인이라 부득이하게 승진을 못 시켰다고 양해를 구하고, 해외연수를 느닷없이 권했다"며 인사거래를 주장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경찰청 국감에서 답변하는 임은정 부장검사.[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