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100% 전기굴삭기 혁신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8-02-27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인터마트 이노베이션어워드(INTERMAT Innovation Awards)'서 토목 및 굴착 건설장비 부문 수상

볼보건설기계의 100% 전기 소형 굴삭기 '프로토타입 EX2'. [사진 제공= 볼보건설기계]


볼보건설기계는 자사의 100% 전기 소형 굴삭기인 프로토타입 EX2가 세계적 건설 전시회인 '2018년 인터마트 이노베이션어워드(INTERMAT Innovation Awards)'에서 토목 및 굴착 건설장비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토타입 EX2는 세계 최초의 100% 전기 구동 굴삭기 모델로,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 또한 기존의 소형 굴삭기 모델 대비 약 10배 향상된 작업 효율성과 낮아진 작동 소음을 제공한다. 구입부터 재판매까지의 총 소유비용도 월등해 경제적이다.

볼보건설기계는 EX2를 다가오는 오는 4월 프랑스 파리의 파리 드 노드 빌 팽트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인터마트 2018 전시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볼보건설기계 관계자는 "EX2는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다"며 "실제 건설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정밀한 실험을 거친 후 상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인 인터마트(INTERMAT)는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통해 건설업계의 발전을 선도하는 장비, 기술, 서비스, 그리고 솔루션을 발굴하고 수상한다. 올해에는 건설기계의 디지털화, 환경솔루션의 확산, 공정상의 안전 및 위험 방지에 대한 혁신 기술들을 조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