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축승회 찾은 정의선 부회장 "모두 열심히 해줘 고맙다" 소감 전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7-11-24 1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 시리즈 KIA타이커즈 우승 축하만찬'에 참석한 (맨 오른쪽부터)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이형근 기아자동차 부회장, 박한우 기아차 사장이 행사 특강 강연을 맡은 김정운 교수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김온유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모든 선수가 열심히 해줘서 고맙다"고 KIA타이거즈 우승 소감을 전했다.

정 부회장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 시리즈 KIA타이거즈 우승 축하 만찬'에 참석하기 전 아주경제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 부회장을 비롯해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 박한우 기아차 사장, 김창식 기아차 부사장, 한천수 기아차 부사장, 김견 기아차 부사장 등 현대·기아차 임직원과 김기태 감독을 비롯한 김주찬, 이범호 등 기아 타이거즈 주축 선수들이 가족 동반으로 참석했다.

KIA는 지난달 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두산과의 2017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국내 양대 프로스포츠인 야구와 축구에서 모두 우승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이는 2009년 이후 8년 만이다. 현대차그룹은 앞서 2009년 국내 스포츠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야구와 프로축구에서 우승한 바 있다.

특히나 정 부회장은 그룹 내 스포츠단 운영에 애정이 각별하다. 프로 야구단인 KIA타이거즈를 비롯해 프로 축구단인 전북 현대는 물론, 대한양궁협회장을 맡을 만큼 양궁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격려사를 맡은 이형근 부회장은 "기아는 8년 만에 한국 시리즈 11전 11승 불패 신화를 일궈냈다"면서 "최고의 선수들과 그 뒷바라지를 해준 가족들도 함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김기태 감독의 '동행' 정신에 따라 선수와 감독, 구단직원, 팬분들이 함께 일궈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아가 강팀이 되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