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임직원 성금 모아 ‘아름人 도서관’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7-10-26 1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신한카드는 임직원 모금을 통해 만든 4번째 아름인 도서관을 서울 중구 소재 '중구청소년수련관'에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이 박현수 중구청소년수련관 관장에게 아름인 도서관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서울 중구 소재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임영진 사장, 아이들과미래 이훈규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모금을 통해 만들어진 ‘아름人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아름人 도서관’은 463번째 도서관으로 임직원 모금으로 설립된 도서관으로는 네번째다.

창립 10주년을 맞아 임직원, 고객, 제휴사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아름人 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2200여명의 임직원이 월급의 일정부분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신한카드는 2003년부터 2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하는 ‘사랑의 1계좌 모금’과 1000원 미만 금액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1만원 미만 금액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도록 ‘급여우수리’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여기에 사내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누적 적립된 모금액을 더해 재원을 마련했으며, 이는 24평 규모의 친환경 독서 및 복합문화공간을 꾸미고 권장도서 2000권을 지원하는데 쓰였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만든 도서관이자,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복합문화형으로 지어진 독서공간이라는 점에서 뜻 깊다”면서 “이 곳에서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아 향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