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는 잊자’…면세점 업계, 5월 황금연휴 ‘내국인 모시기’ 사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2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면세점, 80억 규모 선불카드·호주 여행권 등 경품…신라면세점·갤러리아 등 내국인 유치 이벤트 다양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보복’으로 중국인 관광객(유커) 매출이 급감한 면세점 업계가 4월 말 5월 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반전의 기회로 노리고 있다. 이번 연휴는 샌드위치 데이를 휴일로 활용하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해외여행객 폭증이 예상된다.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점 전경.[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보복’으로 중국인 관광객(유커) 매출이 급감한 면세점 업계가 4월 말 5월 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반전의 기회로 노리고 있다. 이번 연휴는 샌드위치 데이를 휴일로 활용하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해외여행객 폭증이 예상된다. 

업계 1위 롯데면세점은 14일부터 6월 1일까지 50여일간 대대적인 내국인 유치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무려 80억원 규모의 선불카드·여행용품·해외 원정대 여행·패밀리 페스티벌 입장권 등 대규모 경품을 내걸었다.

이벤트 기간 서울 시내점(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32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 고객에게도 각각 최대 16만원, 24만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롯데그룹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트와이스, 싸이, 김건모, 이적, 거미 등이 나서는 ‘2017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 입장권도 제공한다. 각 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콘서트 티켓(1인 2매)을 선착순 증정한다. 

신라면세점도 다음 달 7일까지 ‘황금연휴 슈퍼패스’ 행사를 통해 최대 8만원 적립금과 함께 사은품을 증정한다. 150달러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2만명 한정 황금연휴기간(4월 24일~5월 7일) 사용 가능한 3만7000원 적립금과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특급 한정 골드팩’을 증정한다. 서울점은 오는 16일까지 선불카드 혜택을 최대 33만원까지 제공하는 ‘선불카드 더블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HDC신라면세점 역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3가지 기프트 테마의 ‘봄맞이 쇼핑 대축제’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쇼핑 기프트’ 테마의 경우, 하루 동안 주어진 쇼핑 미션을 모두 달성 시 선불카드 3만원과 인터넷면세점 적립금 30만원이 제공된다. 또 황금연휴 기간에 출국하는 모든 내국인 고객에게 1만원 선불카드를 주고, 신규 고객이 홈페이지에 사전 예약한 다음 방문하면 VIP 혜택인 20% 할인을 비롯해 쇼핑지원금 10만원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갤러리아면세점은 벚꽃 축제와 연계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오는 16일까지 여의도 벚꽃 사진을 본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하면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또 1달러 이상 구매 시 에릭케제르 커피교환권,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에릭케제르 & 마들렌 교환권, 500달러 이상 구매 시 63아트 이용권, 800달러 이상 구매 시 63아쿠아플라넷 이용권을 증정한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사드 후폭풍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지만 내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 추세”라며 “황금연휴를 앞두고 내국인 프로모션을 통해 급격한 침체에 처한 국내 면세시장과 내수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