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모텔 개조한 '청년 창업오피스텔' 입주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6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촌 모델 리모델링해 7월 청년창업가 입주...13일부터 최대 20명까지 모집

서울 마포구 신촌에 위치한 리모델링 전 모텔 외부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오진주 기자 = 서울시는 모텔을 리모델링해 만드는 ‘청년 창업오피스텔’에 입주할 기업을 찾는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작년 1월 신촌의 낡은 모텔을 매입해 오는 7월 입주를 목표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는 룸셰어나 가족 주거용 임대주택이 아닌 청년창업자들이 함께 사업을 준비하는 ‘공간 중심의 창업’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8개 청년기업에서 최대 20명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콘텐츠·기술·융합·소셜벤처 분야 기업이 신청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인 3년 미만 청년창업가(20~39세)는 지원 가능하다. 입주자는 별도의 임대료 없이 관리비만 납부하면 된다.

창업 오피스텔에는 주방·회의실·세탁기와 함께 공용공간 등 주거와 업무를 함께 할 수 있는 별도의 전용공간이 조성된다.

더불어 시는 △창업가 네트워크 교육 △전문가 창업 멘토링 △지역사회 연계 미니인턴십 등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영·세무·노무 등 청년기업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향후 시는 오는 6월 마포구에 청년창업 컨트롤타워인 ‘서울창업허브’의 문을 연다. 박태주 서울시 디지털창업과장은 “업무공간 부족과 임대료 부담 등 열약한 환경에 내몰린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며 “주거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지역 창업 공동체 문화를 이끄는 새로운 창업모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인프라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