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청년 창업가와 만남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여건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5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가 25일 오전 청년창업가 이진열씨의 기업 '마이돌'의 서울 관악구 사무실을 찾아 스타트업의 어려움과 향후 과제에 대해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청년 창업가를 만나는 등 '일자리 행보'를 이어갔다. 다른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명 성남시장이 촛불 집회에 참여하는 것과는 다른 행보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25일 서울대 재학생 창업가 이진열 '마이돌' 대표를 만났다.

이날 안 전 대표는 이 대표 등에게 자신의 창업 경험을 들려줬다.

이 대표와 만남 후 기자들에게 "창업은 항상 어렵지만 정말 중요한 것이 도전하는 정신"이라며 "여러 가지가 불확실하고 미래도 불안하지만 그럴 때 수동적으로 끌려가는 게 아니라 스스로 도전하는 것이 자기 미래를 개척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런 학생들이 좀 더 많이 도전할 수 있도록 정부가 사회적으로 여건을 만들어주는 일을 해야 한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서울대 재학 중인 2013년 한류스타들과 가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앱인 '마이돌'을 만들었다. 스마트폰을 켜면 잠금화면에서 공유나 송중기 같은 한류 스타와 가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