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국가보훈처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접경지역 경제활성화 위해 제3현충원 건립 등 다각적인 대책 수립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24일 김주용 국가보훈처 보상정책국장, 김영준 경기북부 보훈지청장 등 국가보훈처 관계자 및 동두천·연천의 보훈단체 지회장들과 함께,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보답하는 보상과 예우 추진을 위한 「김성원 국회의원·국가보훈처 초청 동두천·연천 보훈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동두천·연천 지역 국가유공자의 생활수준 향상을 위해 △보훈회관 설립 △무공수훈 공적자 기념비 건립 △6.25참전자 명예수당 인상 △고령 유공자 의료혜택 지원 강화 등 최근 현안으로 떠오른 문제해결이 시급하자, 김 의원이 국가보훈처 및 동두천·연천 보훈단체장들에게 긴급히 개최를 제안해 성사됐다.

김 의원은 "개최된 간담회에 참석한 보훈단체장들의 건의사항인 보훈회관 설립과 관련하여, 최대한 국비가 많이 확보될 수 있도록 관련법령 정비 및 사업추진계획 수정 등의 대책을 국가보훈처와 면밀히 협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무공수훈 공적자 기념비 건립과 관련해서는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관리 규정에 따라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가능한 부분이 있으므로, 이 부분을 중심으로 최대한의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 " 접경지역 일대의 침체된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연천군에 봉안당 10만기 규모의 제3현충원 건립 추진 계획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를 통해 생산유발효과 1,510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658억원 그리고 수천명의 일자리 창출 등 긍정적인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의원  6.25참전자 등 국가유공자 수당인상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예산증액을 위해 노력했으나 최종적으로 예결위에서 예산증액이 이뤄지지 않았었던 점을 설명하며, 올해 2월 임시국회에서도 보훈처에 수당 인상의 필요성을 다시 지적했었던 만큼, 내년 정부예산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훈처와 협의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그리고 동두천·연천 지역의 고령 유공자 의료혜택 지원 강화와 관련해서는, 현재 동두천시와 연천군에 한 개소씩 지정돼있는 보훈위탁지정병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지자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김 의원은 간담회 마무리 발언을 통해 “그동안 대한민국의 안보확립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해오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정부의 예우와 지원이 너무나도 부족했었다.”며, “이번 간담회를 기회로 삼아서, 동두천·연천 지역 유공자분들의 숙원사업도 해소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의 유공자분들을 위한 복리증진 대책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과 김 의원의 해결방안에 대해 상이군경회·유족회·미망인회·무공수훈자회·재향군인회·6.25참전유공자회·고엽제전우회·특수임무유공자회·월남전참전자회 등 보훈단체 참석자들 모두 공감하고 향후 조속한 대책 추진을 위해 상호간의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가기로 중지를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