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차기 회장 인선 ‘재돌입’… 2월8일 후보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노비즈협회 로고.]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차기 회장 인선 일정을 확정지으며, 다시 회장 추대 작업에 돌입했다.

제8대 회장으로 추대 됐던 김용덕 수석부회장이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회장 직을 수행하기 어렵다는 결론이 나면서, 원점에서 다시 회장 찾기에 들어간 것이다.

20일 이노비즈협회에 따르면, 오는 2월8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차기 회장 후보를 다시 정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오는 2월28일로 정해진 정기총회에서 무난히 회장 승인을 받고 확정한다는 방안이다.

그동안 수석부회장이 다음 회장에 올랐던 만큼, 김용덕 수석부회장이 차기회장을 하지 않기로 결정함에 따라 8대 회장에 누가 추대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현재로써는 부회장직을 맡고 있는 25명의 기업 대표들이 모두 대상이 되고 있으며, 대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외부 인력 추천 가능성은 적다.

협회 관계자는 “2월 임시이사회에서 한명이 추대돼 문제없이 진행된다면, 정기총회에서 회장 이‧취임식까지 함께 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총회는 2월28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다.

이에 따라 이노비즈협회는 협회 설립 이후 처음으로 수석부회장이 아닌 다른 임원이 회장을 맡을 전망이다.

한편 이노비즈협회와 함께 3대 벤처협회로 불리는 벤처기업협회와 여성벤처협회의 차기 회장에는 각각 안건준, 윤소라 수석부회장이 차기회장으로 추대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