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이우혁 군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13 1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18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우혁군(세종 두루초5)의 작품. 작품명은 ‘방방곡곡’ (사진제공=우정사업본부)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제18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이우혁군(세종 두루초5)의 작품 ‘방방곡곡’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이우혁 군의 작품은 우리나라 지도와 함께 그림 상단의 나무, 물결 표현 등 전통 민화에서 아이디어를 적용한 것이 돋보인다. 말을 타고 파발로 배달을 시작해 미래에는 통일된 국토를 배달한다는 내용을 한 그림에 담아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구성이 창의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대상 이외에도 최우수상은 이동준(부산 사하초1) 어린이 등 10명, 우수상은 김나무(전남 토지초6) 어린이 등 20명이 수상했다.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우정사업본부장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은 우정공무원교육원장상과 상금 30만원이 주어졌다.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돕고 우체국금융의 사회 공익적 목적을 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장려상 이상 수상작을 작품집으로 만들어 전국 초등학교와 우체국에 배포하고, 7월26일부터 8월7일까지 13일간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작품 전시회도 개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