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텃밭인데 왜? 김회선,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與 현역중 5번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3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서울 서초갑)이 13일 내년 20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새누리당 현역 의원의 불출마 선언은 이번이 5번째다. 지난 2월 이한구(4선·대구 수성갑) 의원을 시작으로, 4월 강창희(6선·대전 중구) 의원, 5월 손인춘(비례대표) 의원, 8월 김태호(재선·경남 김해을) 의원이 잇따라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서울 서초갑)이 13일 내년 20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새누리당 현역 의원의 불출마 선언은 이번이 5번째다. 지난 2월 이한구(4선·대구 수성갑) 의원을 시작으로, 4월 강창희(6선·대전 중구) 의원, 5월 손인춘(비례대표) 의원, 8월 김태호(재선·경남 김해을) 의원이 잇따라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사진=김회선 의원실 제공]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20대 총선을 꼭 6개월 앞둔 오늘, 저 김회선은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불출마 이유로 "당연히 20대 총선 출마 여부를 두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고 기준은 단 하나 '무엇이 진정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길이냐'였다"면서 "내가 무엇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열정과 능력이 뛰어난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것 또한 또 다른 애국의 방법이라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또 "나라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넘치고 이를 위해 진충갈력(盡忠竭力·충성을 다하고 힘을 다함)하겠노라는 훌륭한 인물도 줄을 서 있다"며 "우리당에도 패기 넘치는 젊은이부터, 경륜과 식견을 갖춘 노련한 경험자에 이르기까지 한 두 분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저는 귀거래사를 부르지만, 4년 전 여의도에 들어갈 때 스스로 다짐했던 '국민에 대한 봉사'라는 초심은 영원히 간직해 다른 방법으로 애국의 길을 찾겠다"고 말했다.

서울 출생의 김 의원은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사시 20기로 법조계로 진출해 서울서부지검장과 법무부 기획관리실장 등의 요직을 거친 뒤 국가정보원 제2차장을 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