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경남도지사, “창원 광역시는 헛된 정치구호, 행정력 낭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8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홍준표 경남도지사]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홍준표 경남지사가 18일 오전 간부 공무원들과 티 타임을 갖고 창원 광역시 승격 추진과 관련해 다시 한번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홍 지사는 “창원시는 헛된 정치구호로 행정력을 낭비하면서 창원시민들을 현혹시키지 말고, 18개 시·군의 일원으로 돌아와 통합시의 균형발전과 내실을 기하는 것이 최우선 정책이 되어야 한다”며 ”경남도 수부도시로서 책임을 다하는 것이 도리“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의 취지는 중단된 로봇랜드 조성사업이 재개되더라도 광역시 승격문제는 별개 사안으로, 창원시의 광역시 추진에 대해 다시 한번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 것이다.

홍 지사는 지난달 22일에도 경남도청 기자실을 찾아 창원시의 광역시 승격 추진에 대해 언급했다. 당시 홍 지사는 창원시가 통장, 이장 등 관권을 동원해서 서명을 받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창원 광역시 승격 문제에 대해 창원시를 뺀 17개 시장, 군수들도 창원시의 광역시 승격 추진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는 경남도의 집중 투자와 지원으로 100만 명품도시가 되었다며 광역시 추진을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