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회장 가계도' 모친 하쓰코,신영자 신동주 신동빈 롯데家 후계자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1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격호회장 가계도' 모친 하쓰코,신영자 신동주 신동빈 롯데家 후계자 결정]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롯데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2세들의 '형제의 난'이 발생한 가운데 창업주 신격호 총괄회장 부인 시게미쓰 하쓰코 여사가 후계자를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게미쓰 하쓰코 여사는 신격호 총괄회장의 3명 부인 중 유일한 일본인 부인이며 신동주 신동빈의 친모로 알려졌다.

롯데그룹은 한국과 일본으로 나뉘어 있고 이를 이어주는 회사가 일본 비상장법인인 광윤사(光潤社)다.

광윤사는 일본 롯데그룹 지주사인 롯데홀딩스의 지분 27.65%를 갖고 있고, 롯데홀딩스는 한국 롯데그룹 지주사인 롯데호텔의 지분 19%를 지녔다.

따라서 광윤사 지분만 확보하면 한국과 일본의 롯데그룹을 지배하는 것이다.

31일 재계에 따르면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은 광윤사 지분 30%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5%를, 신격호 총괄회장은 10% 미만을, 신영자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은 1%도 채 안 되는 지분을 지닌 것으로 전해졌다.

하쓰코 여사는 광윤사 지분 약 20%를 갖고 있어, 하쓰코 여사가 장남과 차남 중에 누구의 손을 들어주느냐에 따라 지분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판단된다.

'신격호회장 가계도' 모친 하쓰코,신영자 신동주 신동빈 롯데家 후계자 결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