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주식투자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이해 선행되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2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코스피지수가 2000선을 웃돌면서, 저금리 시대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식시장으로 쏠리고 있다. 주식투자 설명회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과거 개인투자자들의 '묻지마 투자' 식과는 달리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를 얻기 위한 변화도 포착되고 있다.

실제 주식설명회 현장에서는 주식 관련 서적을 지참하고 현장에 내용을 직접 카메라에 담거나 노트에 필기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과거 주식투자 실패 경험을 바로 잡고자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에 대한 열공 모드가 한창인 것이다.

이처럼 주식용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체계적인 교육 없이 무작정 주식설명회 등을 통해 주식시장으로 뛰어든 사람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현명한 주식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한국주식가치평가원에서는 근본적인 관점에서 <대한민국 주식투자 성공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주식투자 성공 시리즈> 중 아홉 번째인 <대한민국 주식투자 실전 MBA 핵심>를 발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대한민국 주식투자 실전 MBA 핵심>은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이사가 ‘기업의 전략과 활동, 성과’ 등 기업 가치를 좌우하고 결정하는 핵심적인 경영학 주제들의 이론과 내용을 정리하고, 설명한 책이다.

총 1,2부로 나눠져 있으며, 1부 ‘주식투자자를 위한 입문 MBA 핵심’에서는 미시 경제학, 거시 경제학, 글로벌 경제학, 기업 전략, 사업 전략, 경쟁 분석, 마케팅, 회계, 재무, 게임 이론 등을 정리했다. 2부 ‘가치투자자를 위한 심층 MBA 핵심’에서는 ‘기업 성장 전략’, ‘제품 전문화와 다양성, 다각화’에서부터 ‘경험 효과’, ‘전략의 전환점’ 등에 이르기까지 보다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주제들과 이십 여 개의 경영학 개념을 설명했다.

한국 M&A 투자협회 집행이사와 대한민국 가치투자자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이사는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았고 경영학 공부를 따로 하지 않은 모든 주식투자자들은, 이 책을 통해 현명한 투자자가 되기 위한 경영학 부문의 필요한 핵심 주제와 내용들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며, “기업이라는 형태(경제 주체, 법인격 등)의 특성과 전략, 성장 과정을 보다 깊게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주식가치평가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가치투자 전문기관으로 증권 분석 및 고유계정운용, 실전가치 투자교육 및 가치투자서적 저술 등을 영위하고 있다. 매년 1회의 실전가치투자 특강을 통해서 증권시장에 대한 평가, 투자유망기업들의 조건과 특징, 성공한 투자대가들의 투자체계 등을 강연하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강연들의 보다 자세한 특강 주제 및 세부 내용과 특강 선착순 접수일정 및 방법 등은 한국주식가치평가원 홈페이지(www.kisve.c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대한민국 주식투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