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후원하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화려하게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6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 26일 전남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막됐다. [사진=임의택 기자]


아주경제 (전남 영암)임의택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가 주 후원사로 참여하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이 26일 전남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KIC)에서 개막됐다.

117대의 경주차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최고의 프로 클래스인 제네시스 쿠페 챔피인십, 프로로 도약하는 세미프로들의 경주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그리고 아마추어 레이서들의 축제인 ‘K3 쿱 챌린지 레이스’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로 구성돼 있다.

[사진=임의택 기자]


이번 대회는 25일 오후와 26일 오전 공식 연습주행과 예선을 거쳤다. 오전 11시35분에는 관람객들이 참가하는 KSF 택시타임이 진행돼 경주차들의 짜릿한 질주를 체험하는 기회도 주어졌다.

오후 12시5분부터 50분까지는 개막식과 그리드워크라 열렸다. 그리드워크는 관람객들이 트랙에서 경주차와 선수, 레이싱모델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행사다.

올해 제네시스 쿠페 10 클래스로 올라온 김재현 선수.[사진=임의택 기자]


오후 1시부터는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결승이 시작됐다. KIC 상설 경기장을 20바퀴 돌아 총 60km를 주행하는 이번 경기에서는 이경국과 서호성이 1, 2번 그리드를 차지해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는 현대차그룹 계열사 외에 한국타이어, 쏠라이트 배터리, (주)서한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