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박원순 측, 무상급식 농약검출 인정…막판 변수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28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측이 28일 친환경무상급식의 잔류 농약 검출과 관련, “인정할 수밖에 없다”면서 기존 입장을 번복했다.

이는 그동안 박 후보가 TV토론회 등에서 “농약이 검출된 식자재가 식탁 위에 올라간 적이 없다”고 밝힌 것과는 정면 배치된다.

특히 검찰이 이날 오전 서울 친환경유통센터와 농수산식품공사, 양곡관리사업소 등 3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단행한 직후 박 후보 측이 무상급식 농약 검출을 인정, 논란이 일 전망이다.

진성준 박원순 캠프 대변인은 이날 서울 광장시장 인근 선거사무소에서 정 후보 측이 제기한 무상급식 잔류농약 일부 검출 의혹에 대해 “감사원 정밀검사로 일부 잔류농약이 검출됐다고 하니까 그런 개연성을 전혀 배제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감사원 감사 결과를 존중한다는 점에서 잔류농약 검출을 인정하는 게 합리적이고 솔직한 자세”라며 “그 판단에 따라 지금 브리핑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다만 진 대변인은 “감사원 감사결과 보고서에는 학교에 납품됐다는 4300㎏의 농산물에서 농약이 검출됐다는 얘기는 없다”며 “새누리당 주장대로 4300㎏ 전체가 농약 농산물이라는 것은 과도하다”고 날을 세웠다.

앞서 박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 쉐콰이어룸에서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으로 열린 서울시장 토론회에서도 “서울시에 통보된 감사원처분요구서에는 농약 잔류성분이 식자재에서 나왔다는 내용이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감사원 감사처분요구서에 따르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분석 결과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친환경유통센터를 거친 농산물에서 잔류농약이 일부 검출됐다. 이후 같은 생산자의 농산물이 867개교에 공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