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IFEZ 투자촉진을 위한 금융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7-17 2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1층, 투자촉진 위한 제도개선·인센티브 방안 주제로 개최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금융 산업의 활성화와 제도 개선 등을 모색하는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IFEZ는 19일 오후 국회의원 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국회 금융정책연구회와 공동으로 'IFEZ 투자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인센티브 방안'을 주제로 금융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부 주제발표, 2부 종합토론 등으로 나눠 열리는 이번 IFEZ 금융포럼에는 경제자유구역의 조세제도 개선과제, IFEZ내 외국인 임대주택사업 활성화 방안, IFEZ 금융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각계전문가가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2부 종합토론에는 IFEZ의 투자촉진을 위한 제도개선 및 인센티브 방안에 대해 토론이 계획되어 있으며 정부 중앙 부처 관계자들과 부동산 금융 관련 기업 그리고 IFEZ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금융 포럼에는 한국경제연구원이 주관사로, 은행·증권사·보험사 등의 금융기관과 5개 경제자유구역청 등 약 60여개 사가 참석할 예정이며, 기획재정부·금융위원회 등 중앙정부 정책 책임자가 토론자로 참여해 경제자유구역의 금융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 마련을 모색한다.

포럼을 주최하는 국회금융정책연구회는 금융규제 개선 및 급변하는 금융현실에 정책적 대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된 국회 내 연구단체로 신학용 의원(대표) 등 13명의 국회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오홍식 IFEZ 차장은 "이번 행사는 IFEZ의 금융산업 활성화와 투자촉진, 국내외 기업유치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포럼에서 제시된 제도개선안을 기초자료로 활용, 기획재정부 등 중앙정부에 경제자유구역내 제도개선을 통한 금융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설명 하겠다"고 밝혔다. 

leejh@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