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봉독 파킨슨 치료제 임상3상 피험자 모집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3-04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휴온스는 파킨슨병 피로증상 개선을 위한 천연봉독(벌침의 독) 유래 약물후보물질휴베나주의 임상3상 피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휴베나주는 3월 중 임상 완료, 내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진행 중이며 앞으로 임상완료와 동시에 허가취득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 시험은 동아대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한양대서울병원 등을 수행기관으로 하고 있다.

2011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임상시험 3상을 승인 받은 휴베나주는 특발성 파킨슨병 환자의 제반 증상 중 피로증상 개선을 적응증으로 하고 있다.

피로증상은 파킨슨병을 앓는 환자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비운동기 증상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휴베나주는 파킨슨병 환자들이 호소하는 극심한 피로증상을 개선하는 데 새로운 치료법 및 대안이 될 것”이라며 “2008년부터 진행된 6년간의 연구결과가 이제 임상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해외특허 출원(PCT)으로 다국적 제약사 등을 통한 기술 이전 및 제품 공동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인성 질환 중 하나인 파킨슨병은 65세 이상 노인 100명 중 1명, 85세 이상 노인은 4~5명꼴로 발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구 고령화에 따라 유병율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주요 증상으로는 안정떨림, 경직, 운동완만(운동느림) 및 자세 불안정성이 특징적으로 나타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