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키즈 영어·문화 아카데미 운영…미취학 아동 성장 지원

강원 화천군이 매년 운영 중인 키즈 아카데미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이 매년 운영 중인 키즈 아카데미[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은 지역 미취학 아동들의 외국어 학습과 정서·신체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키즈 영어 아카데미’와 ‘키즈 문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3일 화천군에 따르면 키즈 영어 아카데미는 오는 3월 3일부터 12월 18일까지 40주간 진행되며, 상·하반기로 나뉘어 운영된다. 대상은 5~7세 아동 120명으로, 총 12개 반과 화천권역 플러스반 1개 반이 개설된다.
 
수업은 요일별·연령별·지역별로 나눠 운영되며, 화천읍 권역은 화천 어린이도서관, 사내권역은 사내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전문 영어 강사들이 참여해 영어 동요와 동화를 활용한 흥미 중심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화천군은 유아기 아동의 신체·정서 발달을 돕기 위해 상반기 키즈 문화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문화 아카데미는 3월 3일부터 7월 17일까지 진행되며, 5~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운영 장소는 화천읍 권역의 화천커뮤니티센터와 사내면 권역의 사내종합문화센터, 사내도서관이다. 프로그램은 창의 만들기, 유아 수학, 놀이 체육, 발레, 요리, 한글, K-POP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화천군이 매년 운영하는 키즈 영어·문화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어린아이들이 대도시 영어 유치원 못지않은 환경에서 외국어도 배우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