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홍콩, 민간 건물 224곳 비계 그물망 철거

홍콩 타이포의 윙 푹 코트 주택단지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홍콩 타이포의 윙 푹 코트 주택단지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홍콩 정부는 7일 오후 6시 기준 민간 건물 224곳의 비계 그물망 제거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최근 신제(新界)지구 타이포(大埔) 지역 주택단지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이후, 정부는 보수 공사가 진행 중인 건물의 그물망을 6일까지 모두 철거하도록 관련업자들에게 지시한 바 있다.

 

정부에 따르면 철거 기한 연장을 신청한 사례는 4건이었으며, 4건도 모두 이번 주 안에 철거를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재 발생 이전부터 공사 계약을 둘러싼 분쟁이 진행 중이던 2개 건물의 그물망은 정부 계약업체가 철거를 대행했다. 정부 청사 건물 역시 철거 작업이 완료됐다.

 

정부는 그물망 설치 전에 현장에서 샘플을 채취해 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도록 의무화하는 새로운 규정을 이번 주 안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단된 외벽 보수 공사를 조속히 정상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화재가 난 윙 푹 코트(宏福苑)에서는 외벽 보수를 위해 고층 아파트 8개 동 전체에 대나무 비계가 설치돼 있었고, 그 외측에 낙하물 방지용 그물망이 둘러져 있었다. 불길은 이 그물망에서 치솟아 급속히 확산됐고, 이어 대나무 비계와 건물 창문을 막고 있던 발포 스티로폼 패널로 번진 것으로 추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