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블루파워, 거동 불편 어르신께 따뜻한 '이동목욕 봉사'…2022년부터 이어온 나눔의 가치

  • 거동 불편 어르신께 찾아가는 '사랑의 목욕'

삼척블루파워와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10월 22일 삼척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목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블루파워와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10월 22일, 삼척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목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블루파워(대표이사 이형수)와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문호)가 지난 10월 22일, 삼척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목욕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활동은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의 주요 복지 프로그램인 ‘이동목욕서비스’의 일환으로, 삼척블루파워가 2022년부터 매월 꾸준히 참여해 온 뜻깊은 나눔의 현장이다.
 
삼척블루파워는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2022년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왔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건강상의 문제나 거주 환경의 특성으로 외부 이동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해 맞춤형 이동목욕 서비스를 제공, 큰 만족감을 드렸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정성과 마음을 다해 섬세한 손길로 봉사에 임했다고 전해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한 임직원은 “어르신들이 마음속 깊이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이루 말할 수 없는 보람을 느꼈다”라며, “저희의 작은 관심이 어르신들께는 큰 위로와 행복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기뻤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욱이 어르신들이 고마움의 표시로 작은 용돈을 건네려 하는 모습에 봉사자들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복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폭넓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하며 변함없는 나눔 의지를 표명했다.
 
삼척블루파워의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모범적으로 실현하는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