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가을밤의 낭만 현악 4중주 '캔들라이트 콘서트' 송도서 열린다

  • 2025 all nights INCHEON 캔들라이트 콘서트'송도센트럴파크에서 개최

  • 송도컨벤시아, 494일 무재해 달성으로 인증 획득

사진인천경제청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비 공모사업인‘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2025 all nights INCHEON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24일 오후 6시, 송도센트럴파크 UN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3500여 개의 LED 촛불 아래에서 고품격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관광 콘텐츠로, 전국 야간관광 특화도시 10개 지자체와 공동 마케팅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2023년부터 시작해 3회째를 맞는 인천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지난해 플라멩코 라틴 공연으로 약 2500명이 관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한층 더 친숙하고 대중적인 장르로, 현악 4중주 ‘앙상블 아티레’가 무대에 올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라라랜드 △가쿠지로의 여름 △캐리비안의 해적 △라이온킹 △겨울왕국 △인어공주 △토이스토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영화·애니메이션 OST를 비롯해 콜드플레이, 비틀즈 등 인기 팝송 까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10여 곡의 풍성한 레퍼토리를 즐길 수 있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야간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에서‘2025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를 개최하고 있다. 콘서트가 열리는 장소 인근에서는 인기 캐릭터 대형 에어벌룬 포토존과 팝업스토어, 인천 위시라이트 소원쓰기 체험 등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함께 선사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송도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인천만의 매력적인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Discoverincheon’또는 올 나이츠 송도 페스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도컨벤시아, 494일 무재해 달성으로 인증 획득
사진인천관광공사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윤원석)과 인천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송도컨벤시아는 494일 동안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 운영 성과를 달성해, 20일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무재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성과는 전 임직원이 참여한 위험성 평가 활동, 정기 순회점검, 재난·재해 예방 교육 강화 등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로, 국내 전시·컨벤션 시설로서는 최초 사례다.

이와 함께 대한산업안전협회 중부지역본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안전문화 정착 지원 △안전관리 자문을 통한 역량 강화 △안전문화 캠페인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결합돼 현장 안전관리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컨벤시아는 이미 국제 지속가능성 인증기관인 어스체크(EarthCheck)로부터 골드 등급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과 환경, 지속가능성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무재해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 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소연수 송도컨벤시아 단장은"494일간의 무재해 성과는 임직원 모두가 안전문화를 몸소 실천한 결과"라며"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친환경·안전 컨벤션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도컨벤시아는 앞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AI를 활용한 안전관리 고도화, 스마트 설비를 통한 에너지 절감, 친환경 전시 운영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하며 ESG 우수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