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다양한 매력 널리 알리는 소통 중심 도시 '평택' 만들 것"

  • 평택시,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시 부문 '대상' 수상

  • 시정 현안과 생활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영상 콘텐츠 선보여

  • 시정 소식 등 평택의 다양한 문화·관광·생활 정보 시민 눈높이 맞게 전달

  • "시민과 쌍방향 소통 강화와 콘텐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성과"

  • 정신건강 사각지대 발굴...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지속적 운영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사회관계망(SNS) 평가 시상식이다.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운영 성과를 전문가 심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국 11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평택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롭게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평택시가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와 콘텐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성과로, 기초지자체 중 가장 우수한 SNS 운영 기관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수상은 평택시가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중심의 콘텐츠 운영을 통해 정책 홍보의 신뢰도와 효율성을 높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앙 왼쪽부터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김민섭 부회장 평택시 소통홍보관 김재현 소셜미디어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평택시
(중앙 왼쪽부터)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김민섭 부회장, 평택시 소통홍보관 김재현 소셜미디어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그동안 시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총 8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시정 소식뿐 아니라 평택의 다양한 문화·관광·생활 정보를 시민 눈높이에 맞게 전달해 왔다. 특히 평택시민기자단과 미디어크리에이터 운영을 통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 제작을 이어가며,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소통형 홍보 모델을 구축했다.
 
또한, 매주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그 주의 주요 소식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안내중이며, SNS를 통한 시민 소통의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평택시의 SNS 팔로워 수와 콘텐츠 조회 수는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평택시 공식 유튜브에서는 시정 현안과 생활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는 시민 체감형 콘텐츠, 참여형 이벤트, 지역 스토리텔링 시리즈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수상은 평택시의 SNS가 단순한 홍보 수단을 넘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행정의 장으로 발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평택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는 소통 중심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평택보건소, 2025년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개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와 전 국민 마음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지난 13일과 15일 이틀간 평택대학교와 통복시장으로 찾아가는 ‘2025년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을 개최했다.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13일에 진행된 캠페인은 평택대학교 교직원과 학생들 약 300명을 대상으로 청년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대해 홍보했으며

15일에는 통복시장에서 평택경찰서 평택지구대, 통복시장 상인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함께 참여한 합동 캠페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500명의 시민에게 마인드케어 사업, 정신복지센터 카카오 채널,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신건강 사업을 홍보하고 안내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의 일상으로 찾아가는 캠페인 운영이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스트레스, 대인관계 등의 어려움으로 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