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제주도 성산일출봉 관광 돕는 자율주행 서비스 시작

  • 성산일출봉~광치기해변~섭지코지 순환

  • 사전 예약 통해 서비스 무료 이용

롯데이노베이트가 국내 최초 제주도 관광형 자율주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롯데이노베이트가 국내 최초 제주도 관광형 자율주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롯데이노베이트가 제주도청과 협력해 제주도 관광형 자율주행 노선버스 ‘일출봉Go!’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일출봉Go! 서비스는 이달 22일부터 3개월간 운행된다. 운영노선은 관광객의 동선을 고려해 제주도의 대표 관광명소인 성산일출봉에서 광치기해변을 거쳐 섭지코지를 순환하는 왕복 9.3km 구간이다. 

이번 서비스에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취득한 B형 자율주행차(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로 시속 40km 운행 허가를 받은 자율주행셔틀이 투입돼 보다 신속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광객들은 운행기간 동안 사전 예약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운행구간 내 정류장이나 홍보물에 부착된 QR 코드를 모바일 카메라로 스캔해 접속한 뒤, 승차 및 하차할 정류장을 미리 예약하면 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관광객들의 보다 편리하게 관광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이노베이트는 강릉(올림픽뮤지엄~강문해변), 순천(KTX순천역~순천만국가정원), 경주(보문관광단지), 군산(고군산군도 관광단지) 등 다양한 지역에서 문화 관광을 위한 자율주행셔틀 서비스를 운영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