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中 바이두 레벨4 '자율주행 로보택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4-08-12 14:2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중국 우한에서 상용화에 돌입한 바이두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아폴로 RT6'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타이어 개발을 선도하며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수많은 완성차 업체는 물론 무인으로 운행되는 자율주행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것은 제품 성능과 품질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첨단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넥센타이어가 중국 우한에서 상용화에 돌입한 바이두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아폴로 RT6’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AI 기업 바이두의 6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이 탑재된 아폴로 RT6는 SUV 형태를 띈 전기차로 완전무인자율주행(레벨4)을 달성해 차량에 안전요원이 탑승하지 않고 운행할 수 있다. 아폴로 RT6는 현재 중국 우한에서 약 500여 대의 무인택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1000여대로 늘어날 예정이다.

바이두 아폴로 RT6에 공급되는 ‘로디안 GTX’는 SUV 전용 제품으로 제동성능, 눈길성능, 마모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면으로부터 압력을 분산시키는 트레드 설계로 순간 쏠림 현상을 최소화하고 마른노면과 눈길성능을 동시에 보완한 접지 성능 강화로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했다.

2012년 최초로 해외 완성차 제조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한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브랜드에 공급을 확대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2016년 포르쉐를 시작으로 유럽 및 미국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에 본격적으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후 짧은 시간 내에 폭스바겐, 스텔란티스,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유수의 글로벌 제조사의 공급사로 자리매김 했다.

완성차의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것은 그만큼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음을 의미한다. 바이두의 무인 로보택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고성능 제품 개발 노력에 대한 성과로 평가된다. 최근 넥센타이어는 미국 자동차 역사의 상징이기도 한 닷지의 차세대 차저, 챌린저 모델 및 지프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인 리콘과 하이브리드로 출시되는 체로키에 장착될 타이어를 개발 중에 있다고 밝힌 바 있다.

2024년 현재 넥센타이어는 전세계 29개 브랜드, 115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250여 개 차종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타이어 개발을 선도하며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수많은 완성차 업체는 물론 무인으로 운행되는 자율주행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것은 제품 성능과 품질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첨단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로디안 GTX가 장착되는 바이두 아폴로 RT6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로디안 GTX가 장착되는 바이두 아폴로 RT6 [사진=넥센타이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