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인프라부 장관 "대형 인프라 사업 수주기회 많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4-06-04 18:0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지미 가소레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이 향후 르완다에서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수주 기회가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에는 이은재 이사장, 장석명 감사, 한호섭 영업지원본부장, 최대웅 채권관리본부장, 박진동 자산운용본부장 등 K-FINCO 임직원을 비롯해 건설경영CEO과정 2기 원우 70여 명이 참석했다.

    '르완다 인프라 분야의 투자 기회'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지미 가소레 장관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인 르완다에서는 주택 개발, 도로, 수자원, 에너지 개발 등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한국의 기업들이 르완다에 진출한다면 인프라 프로젝트 수주 기회 또한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외국인 투자자에 세금감면, 인센티브 지원"

지미 가소레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이 4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CEO과정’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지미 가소레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이 4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CEO과정’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지미 가소레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이 향후 르완다에서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수주 기회가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건설공제조합(K-FINCO)은 4일 지미 가소레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 장 클로드 카라옌지 크리스탈벤처스 CEO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별강연은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강의의 일환으로 열렸다. 강연에는 이은재 이사장, 장석명 감사, 한호섭 영업지원본부장, 최대웅 채권관리본부장, 박진동 자산운용본부장 등 K-FINCO 임직원을 비롯해 건설경영CEO과정 2기 원우 70여 명이 참석했다.

‘르완다 인프라 분야의 투자 기회’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지미 가소레 장관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인 르완다에서는 주택 개발, 도로, 수자원, 에너지 개발 등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한국의 기업들이 르완다에 진출한다면 인프라 프로젝트 수주 기회 또한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르완다는 아프리카 국가 중 정치적 부패 수준이 낮고, 정치적 안정성이 뛰어난 국가로 꼽히면서 최근 외국인 투자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르완다 정부는 외국인 투자자를 위해 세금 감면, 인센티브 등을 제공하고 원스톱 서비스 센터를 만들어 투자자들이 쉽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장 클로드 카라옌지 크리스탈벤처스 대표는르완다의 신도시 프로젝트인 키갈리 그린시티 개발사업, 6만 석 규모의 초대형 경기장 건설사업 등 현지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크리스탈벤처스는 르완다의 대표 투자회사로, 현지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장 클로드 카라옌지 대표는 "탄탄한 인프라 접근성과 높은 보안 수준을 가진 르완다가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