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에 최선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4-04-17 15:5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17일 "국제스케이트장 김포시 유치를 위한 시민 여러분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바와 같이 반드시 김포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는 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시민 염원을 담아내기 위해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서명인 수가 한 달 남짓 만에 1만명을 돌파하며 증명됐다.

    시민들은 댓글을 통해 "다양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김포시가 유치에 꼭 성공해서 김포의 다양한 볼거리를 세계인에 알리게 됐으면 좋겠다", "이번에 꼭 유치에 성공해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산실로 조성해, 스포츠산업 및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 되었으면 한다"며 응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서명 한달만에 유치 시민염원 1만명 돌파

  • 참여 독려 위해 11111번째 서명 등 특별 이벤트 실시

  • 김포시 채용박람회 개최...취업기회 제공 고용촉진 도모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이 17일 “국제스케이트장 김포시 유치를 위한 시민 여러분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바와 같이 반드시 김포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김포시는 대한체육회의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대체 용지 선정 공모에 사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는 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시민 염원을 담아내기 위해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서명인 수가 한 달 남짓 만에 1만명을 돌파하며 증명됐다.

시민들은 댓글을 통해 “다양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김포시가 유치에 꼭 성공해서 김포의 다양한 볼거리를 세계인에 알리게 됐으면 좋겠다”, “이번에 꼭 유치에 성공해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산실로 조성해, 스포츠산업 및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 되었으면 한다”며 응원했다.

시에서는 또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1111번째 서명 등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과 함께 최근 발표된 서울 5호선 연장, 국제공항과의 인접성 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강점으로 꼽고 있으며 지난 1일 시민 결의대회와 14일 김포한강마라톤 대회 등 대규모 행사는 물론 지역사회 행사를 통해서도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을 보여주고 있다.
◆ 2024년 김포시 채용박람회, 4월 24일 개최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김포생활체육관(마산동)에서 ‘2024년 김포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관내 기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채용기회를 제공해 고용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포시일자리센터,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포고용센터, 김포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김포시 노동권익센터 등이 참여한다.

행사에는 생산, 영업, 연구개발, 버스운전사, 요양보호사 등 30개 기업이 참가해 1:1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채용규모는 총 540여명에 달한다.

현장면접 외 부대행사로 오후 1시부터 ‘AI를 활용한 월급으로 재무관리하기’를 주제로 하는 재무설계 사전특강을 시작으로 △이력서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기초재무상담 △마음건강 자가진단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별다른 신청 없이도 행사장에 방문해 이력서 작성과 면접 진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김포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