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10주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주=김한호 기자
입력 2024-04-16 15:2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은 16일 부안에 위치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제10주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을 개최했다.

    한편, 전북 각급 학교와 소속기관은 이달 30일까지 안전주간 기간 동안 체험중심 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세월호 희생자 추모 행사 및 계기 교육 등을 자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일반고-대학 연계 1학기 주말 강좌 진행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2024년 일반고-대학 연계 1학기 주말 강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서거석 교육감 "학생안전 최우선…다시는 이런 참사 일어나지 않길"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6일 제10주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에서 추모비에 헌화하고 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16일 제10주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에서 추모비에 헌화하고 있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은 16일 부안에 위치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제10주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해 김명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장 등 교육위원, 교육장과 직속기관장, 전북학생의회(의장 오현서) 의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세월호 추모 영상으로 시작한 이날 추념식은 △학생대표 추도시 낭독 △교육감 추모사 △교육위원장 추모사 △추모곡 연주 △추모엽서 쓰기 △추모엽서 보내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거석 교육감을 추모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입혔다”면서 “참사 이후 10번째 봄을 지나며, 이 자리에서 ‘공감과 슬픔’을 바탕으로 생명과 인간의 존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본다. 다시는 이런 참사가 우리 사회에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안전은 전북교육의 가장 핵심적인 전제”라며 “우리교육청은 지자체, 유관기관, 관련 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북 각급 학교와 소속기관은 이달 30일까지 안전주간 기간 동안 체험중심 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세월호 희생자 추모 행사 및 계기 교육 등을 자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일반고-대학 연계 1학기 주말 강좌 진행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정문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정문[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2024년 일반고-대학 연계 1학기 주말 강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일반고-대학 연계 주말 강좌는 지도 교원 수급, 활동 공간 한계 등으로 단위 학교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전문성을 갖춘 대학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올해 1학기 주말 강좌에는 전주기전대, 전주비전대, 원광보건대, 전북과학대의 4개 대학이 참여하며, 33개 강좌에 660명의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요 강좌로는 △전주기전대=도전! SNS영상 크리에이터 등 7강좌 △전주비전대= 첨단 방사선 세계 등 12강좌 △원광보건대=나를 위한 맞춤형 화장품 제조 등 12강좌 △전북과학대=드론 자격증 및 드론촬영실무고 등 2강좌가 있다. 

수업은 내달 18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총 2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오는 20~26일 오후 6시까지 공동교육과정 플랫폼을 통해 개인별로 신청하면 된다.

고 1·2학년을 우선 선발하며, 신청 학생이 적으면 3학년도 포함한다. 신청 결과는 5월 3일 학교로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여름방학에 ‘학교로 찾아가는 여름방학 공동교육과정’, 2학기에 ‘주말 강좌’와 ‘청소년 상상학교’ 등을 순차적으로 개설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