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출시..."지속가능한 환경·사회 위해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인 기자
입력 2024-04-16 10:2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F&F가 전개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착한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도의 랜드마크와 다양한 액티비티, 플로깅 등 자원순환 활동 모습을 아트웍으로 표현해 자원순환 가치와 바다 환경 보호의 의미를 전한다.

    F&F 관계자는 "자원의 수거와 리사이클 제품 생산이라는 순환경제 모델 구축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제주의 해양 환경 보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F&F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패션 비즈니스의 환경 영향 감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제주개발공사·효성티앤씨와 협업...폐플라스틱 활용해 티셔츠 제작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앰베서더 배우 변우석 착용 모습 [사진=F&F]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앰베서더 배우 변우석 착용 모습 [사진=F&F]

F&F가 전개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착한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반팔 티셔츠 4종에 쓰인 원료는 제주 해안가에서 수집된 바닷가 주변의 폐플라스틱이다. 폐플라스틱 수거는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도 대표 친환경 공기업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담당했다.

리사이클 원단으로 제작하는 것은 글로벌 화학섬유 기업인 효성티앤씨가 맡았다. F&F는 이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해 지난해 9월 제주개발공사, 효성티앤씨 측과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선순환 시스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에 사용된 폐플라스틱은 제주 해안가에서 수집됐다. 바닷가 주변 폐플라스틱은 바람과 파도로 인해 바닷속으로 유입될 위험이 더욱 크기에 사전에 수거하는 것이 해양 오염 방지와 수중 미세플라스틱 감소에 효과적이다. 이번에 의류로 제작된 폐플라스틱은 총 2t 분량이다.
 
제주도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메인크루’와 협업해 제주의 의미를 살렸다. 제주도의 랜드마크와 다양한 액티비티, 플로깅 등 자원순환 활동 모습을 아트웍으로 표현해 자원순환 가치와 바다 환경 보호의 의미를 전한다.
 
F&F 관계자는 “자원의 수거와 리사이클 제품 생산이라는 순환경제 모델 구축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제주의 해양 환경 보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F&F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패션 비즈니스의 환경 영향 감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