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정성주 기자
입력 2024-04-09 14:4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해외연수 경험을 통한 배움과 진로 개척의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평택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JourneyU 글로벌 리더쉽' 참여자를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과 평택시가 공동 주최하며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계약 담당자 및 주한미대사관에서 직접 참여해 미국 조달청 등록 방법, 미연방 기관과의 계약 필수 서류, 미국 정부 구매 카드 등 국내 기업이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담당하는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매튜 킨디그 소령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평택시와 관내 기업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관내 기업이 참여해 계약 관련 좋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 거주 청년에게 해외연수 기회 제공

  • 경기도 지방세정 운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美 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해외연수 경험을 통한 배움과 진로 개척의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평택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JourneyU 글로벌 리더쉽’ 참여자를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평택시 청년을 대상으로 해외 대학 연수와 현지 문화 체험을 통해 청년의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올해 처음 시행하며 평택시와 경기도가 지원하고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민간위탁으로 추진한다.

연수 및 항공‧숙박 등 관련 비용이 전액 지원되며 경제적 부담으로 해외연수 기회가 없었던 청년들을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4월 15일부터 24일 수요일 오후 2시까지이며 잡아바어플라이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5월 중 선발될 계획이다.

연수 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국립대(The Univ.of Auckland)에서 총 4주간 진행되며 영어 어학연수뿐 아니라 현지 문화체험, 자기 주도형 팀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평택시 경기청년 사다리’ 채널(운영시간 매일 오전 9시~오후 2시)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경기도 지방세정 운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경기 평택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4년 지방세정 운영평가(2023년 실적기준)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방세정 운영평가는 시군 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하며 세무공무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는 취지로 매년 경기도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방세 징수·신장률, 정확한 세수추계, 소송 등 기본지표 6개 및 제도개선, 국정 과제 이행 등 가감산 항목 10개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평가에서 평택시는 높은 평가를 받아 세수 규모가 가장 큰 1그룹(수원, 고양, 용인, 성남, 화성 등)에서 최고 성적을 받았다.

평택시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탈루 세원에 대한 기획조사 및 누락 세원 발굴, 현연도 체납 최소화 대책 실시 등 세원 관리에 최선을 다해 지방세 징수 목표액을 초과하는 1조5465억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원스톱(One-stop) 신청 접수(취득세 방문 신고, 자동차세 환급금) 및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하고 지방세 우수·성실 납세자에게 인증서 수여 및 혜택을 지원해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 및 납세자 중심 세무행정을 적극 추진 중이다.

문제홍 세정과장은 “지방세정 운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묵묵히 일하는 세정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성실한 납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하며 “올해도 신뢰받는 세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오는 18일 팽성국제교류재단 문화예술동 공연장에서 미국 조달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과 평택시가 공동 주최하며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계약 담당자 및 주한미대사관에서 직접 참여해 미국 조달청 등록 방법, 미연방 기관과의 계약 필수 서류, 미국 정부 구매 카드 등 국내 기업이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담당하는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매튜 킨디그 소령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평택시와 관내 기업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관내 기업이 참여해 계약 관련 좋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평택시 관계자도 “이번 설명회가 많은 기업이 주한미군 및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 조달 사업 설명회’ 초청장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