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소식] 남양주시, 보건소·보건지소도 비대면 진료 시행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4-04-05 14:2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전공의 집단사직으로 인한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한시적으로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비대면 진료를 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행정 관련 활동',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민선 8기 들어 △열린 시장실 운영 △비법정 도로 불편 민원 바로처리 운영 △생활밀착형 복지 서비스 확대 등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6개월 내 1회 이상 대면 진료 환자 대상'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전공의 집단사직으로 인한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한시적으로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비대면 진료를 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도 비대면 진료를 전면 허용했다.

시는 6개월 이내 1회 이상 대면 진료 경험이 있는 환자 중 경증 환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에 나설 방침이다.

비대면 진료를 희망하는 남양주시민은 관할 지역 보건소 진료실로 전화로 문의한 뒤 화상·음성 전화 방법으로 진료받을 수 있다.
 
남양주시, 전국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 '행안부 장관 표창'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를 받았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를 받았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가 등급'으로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6000만원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가 등급'은 최우수 등급으로 시는 이번 수상으로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처리한 민원 사무에 대해 대민 접점의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행정 관련 활동',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민선 8기 들어 △열린 시장실 운영 △비법정 도로 불편 민원 바로처리 운영 △생활밀착형 복지 서비스 확대 등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양주시, 다산중앙공원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
남양주시는 이달 중 다산동 다산중앙공원에 조성한 흙길 힐링 로드를 개장할 계획이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이달 중 다산동 다산중앙공원에 조성한 '흙길 힐링 로드'를 개장할 계획이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다산동 다산중앙공원에 맨발 걷기 체험 코스 '흙길 힐링 로드'를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길이 350m, 폭 1.8m로 마사토와 황토를 혼합해 맨발 걷기 효과를 극대화했다.

시는 이달 중 산책로를 개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건강과 쉼에 대한 시민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흙길 힐링 로드를 점차 확대해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