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이재명 25만원 지급 공약은 부도 확실 어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4-03-29 16:3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윤창현 국민의힘 대전 동구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월 25만원 민생지원금 공약에 대해 "부도 확실 어음"이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국민들이 끝까지 모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표를 받아내기 위해 현금 살포 공약을 하다니 실망"이라며 "국민의 세금은 정치꾼의 표를 위해 쓰여서는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국회의원도 똑같이 월 25만원을 받아가는 건 문제"라며 "그 돈을 주기 위해 나라 빚 늘리면 그 빚은 고스란히 우리 청년들이 부담해야 한다"고 우려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정부 동의 없이 할 수 없는 일"

윤창현 국민의힘 대전동구 후보 사진연합뉴스
윤창현 국민의힘 대전동구 후보 [사진=연합뉴스]
 
윤창현 국민의힘 대전 동구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월 25만원 민생지원금 공약에 대해 "부도 확실 어음"이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29일 "대선 낙선 후 국회의원에 한때 180석 거대 정당의 대표까지 꿰차 놓고 월 25만원을 못 주고 있다"며 "정부 동의 없이는, 이 대표와 민주당은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헌법 제54조와 57조에 따르면 예산 편성권은 의회의 권한이 아니다. 정부의 예산편성 권한을 무시하는 '포퓰리즘 공약'이라는 게 윤 후보의 주장이다.
 
윤 후보는 "국민들이 끝까지 모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표를 받아내기 위해 현금 살포 공약을 하다니 실망”이라며 “국민의 세금은 정치꾼의 표를 위해 쓰여서는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국회의원도 똑같이 월 25만원을 받아가는 건 문제”라며 "그 돈을 주기 위해 나라 빚 늘리면 그 빚은 고스란히 우리 청년들이 부담해야 한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 좋자고 빚내서 우리끼리 당장 25만원씩 받아가고, 우리 청년들에게는 청구서 내미는 것이 어른이 할 도리인가”라고 반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