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훈련 중 숨진 해군 부사관, 최고 예우…재발방지책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4-03-28 16:5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천안함 피격사건 제14주기를 맞아 26일 인천 옹진군 백령도에 위치한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최근 동해상에서 사격 훈련 중 바다에 빠져 숨진 부사관에 대해 최고의 예우를 다하고 같은 사고에 대해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신 장관은 28일 페이스북에 "고인의 명복을 빌며 단장(斷腸)의 아픔으로 고통받고 계신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아울러 전우를 잃은 해군 장병들에게도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적었다.

  • 글자크기 설정
  • "고통받는 유가족에 깊은 애도"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천안함 피격사건 제14주기를 맞아 26일 인천 옹진군 백령도에 위치한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천안함 피격사건 제14주기를 맞아 26일 인천 옹진군 백령도에 위치한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최근 동해상에서 사격 훈련 중 바다에 빠져 숨진 부사관에 대해 최고의 예우를 다하고 같은 사고에 대해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신 장관은 28일 페이스북에 “고인의 명복을 빌며 단장(斷腸)의 아픔으로 고통받고 계신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아울러 전우를 잃은 해군 장병들에게도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적었다.
 
특히 신 장관은 “최고의 예우로서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해온 고인의 노고를 기억하겠다”고 강조했다.
 
신 장관은 “관계기관의 조사를 통해 사고원인을 규명하고, 다시는 불행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날 오후 1시 50분께 동해상에서 사격 훈련 중이던 해군 1함대사령부 소속 부사관 A씨는 바다에 빠져 숨졌다. A씨는 사격 목표물을 예인하는 과정에서 발목에 줄이 감겨 해상으로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일 해군 서울공보팀장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고속정 노후화와 이번 사고의 연관성에 대해 “함정 노후화가 이번 사고와 어떤 그 맥락이 있다거나 이런 것 같지는 않다”고 말했다.
 
다만 최 팀장은 “여러 가지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전문 인력들이 현재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