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형 농기계 구입비 지원 '고마워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순창=김한호 기자
입력 2024-03-13 15:4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순창군이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군비 19억원을 투입해 대형농기계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 농기계 구입 부담 경감, 경작지 관리의 용이, 영농 실현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해 야생동물 피해 보상금 최대 300만원 지원 전북 순창군은 유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 추진을 통해 군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농민들의 안정적인 농업활동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야생동물로 인해 군 관할 구역 안의 농경지 등에서 야생물에 의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농가로, 농작물 피해면적 및 작물, 피해율 등에 따라 보상금액을 산정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콤바인·승용이양기·트랙터 등 대형농기계 구입에 19억원 지원

최영일 순창군수가 모내기철을 맞아 농민과 함께 승용이양기를 이용해 모내기를 하고 있다사진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가 모내기철을 맞아 농민과 함께 승용이양기를 이용해 모내기를 하고 있다.[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군비 19억원을 투입해 대형농기계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대형농기계 지원사업은 최영일 군수가 전체 320개 마을 방문 및 군정 설명회에서 수렴한 농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해 처음으로 대형농기계 72대에 15억원을 지원한 사업으로, 지역 농업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지원규모는 지난해보다 4억원 늘어난 19억원으로, 대상 농기계는 콤바인 11대, 승용이양기 22대, 트랙터 58대 등 총 91대다.

농가당 1200만원에서 최대 3450만원까지 농기계 구입비의 3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순창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내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업인이다.

특히 군은 올해부터 트랙터 지원 대상을 기존 벼 재배 농가에서 일반 경작 농가로 확대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원받은 농기계의 적절한 사용과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지도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 농기계 구입 부담 경감, 경작지 관리의 용이, 영농 실현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해 야생동물 피해 보상금 최대 300만원 지원
순창군이 유해야생동물 피해 보상금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진은 유해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구마밭사진순창군
순창군이 유해야생동물 피해 보상금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진은 유해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구마밭[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은 유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 추진을 통해 군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농민들의 안정적인 농업활동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야생동물로 인해 군 관할 구역 안의 농경지 등에서 야생물에 의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농가로, 농작물 피해면적 및 작물, 피해율 등에 따라 보상금액을 산정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야생동물 피해 보상을 위해 올해 375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신청기한은 오는 11월 30일까지로, 농작물 피해 현장을 보존해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제출하면, 읍·면에서 현장 확인 후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야생동물 피해 보상사업을 통해 멧돼지, 고라니 등의 야생동물에 대한 피해 60건에 대해 총 5100만원의 보상금을 지원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