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결혼식 5일 전인데 어떡하죠"...예식장 예약 취소 통보 '날벼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인 수습기자
입력 2024-02-27 18:3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결혼식을 5일 앞둔 예비 신부 A씨는 서울 양천구의 결혼식장 업체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다.

    이틀 뒤 B씨는 예식장에 찾아가 대표와 보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지만, "계약금 반환 외에 피해 보상까지는 확약해주기 어렵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B씨는 "당장 돌잔치 하루 전에 취소 통보를 받아 당황스러웠다"며 "돌잔치 예식장 취소부터 답례품 준비, 지방에서 서울까지 왔다 갔다 한 것까지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신부 A씨, 결혼식 며칠 전 식장 폐업 '취소 통보' 연락 받아

  • 예식장에 이미 2차례 강제집행 예고...피해자 100명 '원성'

  • 돌잔치 하루 앞둔 B씨 "하루 전날 예약 취소 통보 황당"

  • 예식장 대표 "피해 고객께 순차적으로 환불조치할 예정"

5일뒤 결혼식을 앞두고 예식장에서 취소 통보를 받은 A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다이렉트 결혼준비']
5일 뒤 결혼식을 앞두고 예식장에서 취소 통보를 받은 A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다이렉트 결혼준비']

결혼식을 5일 앞둔 예비 신부 A씨는 서울 양천구의 결혼식장 업체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다. 폐업으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없다며 예식장 예약을 취소해야 한다는 내용이었다.

26일 결혼준비 온라인 커뮤니티에 다음 달 1일 열릴 결혼식을 위해 예약해 둔 예식장에서 돌연 취소 통보를 받았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예식장 예약 취소를 문자로 통보받았다. 문자에는 '법원 강제집행으로 웨딩 및 돌잔치를 할 수 없습니다.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빠른 대처하십시오'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게시글에서 A씨는 "문자를 받고 웨딩홀에 연락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며 "현재 지방에 살고 있어 서울 예식장에 당장 가볼 수도 없어 미치겠다"고 하소연했다.

이후 A씨는 예식장에서 문자 연락을 받았다며 게시글 댓글로 이후 상황을 전했다. A씨는 "예식장 대표자에게 웨딩홀 계약서 및 계약금 이체 내역을 첨부해 문자로 계약금 환불을 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당장 예식이 5일 남은 시점에서 말도 안 되는 통보를 받아 갑작스레 웨딩홀을 변경하고 시간 변경까지 해야 했다"며 "우리 결혼식에 참석하시는 하객분들에게 그저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했다.
 
예식장 피해자들이 모인 단체 채팅방 사진SNS 갈무리
예식장 피해자들이 모인 단체 채팅방 [사진=SNS 갈무리]

피해자는 A씨뿐만이 아니다. 결혼식과 돌잔치 등을 위해 예식장을 예약했던 사람이 모인 단체 채팅방에는 100여명이 넘는 인원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심지어 돌잔치 하루 전날 취소를 당한 가족도 있었다. B씨는 돌잔치 하루 전날 갑작스레 업체 측에서 취소 통보를 받았다. 연락 내용은 "건물에 문제가 생겨 내일 있을 돌잔치를 열기 어려울 것 같다"는 것이었다. 당황한 B씨는 돌잔치를 취소하고, 이에 대한 피해 보상을 요구했다. 연락을 나눴던 예식장 측 관계자는 "금액을 청구하면 보상해 주겠다"고 답변했지만 잠적했다.

이틀 뒤 B씨는 예식장에 찾아가 대표와 보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지만, "계약금 반환 외에 피해 보상까지는 확약해주기 어렵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B씨는 "당장 돌잔치 하루 전에 취소 통보를 받아 당황스러웠다"며 "돌잔치 예식장 취소부터 답례품 준비, 지방에서 서울까지 왔다 갔다 한 것까지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문제의 예식장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2월 공연장과 예식장 및 연회장에 대한 강제집행 예고장을 받은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이 어려워졌고, 이로 인해 임대료가 연체돼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는 게 업체 대표의 설명이다.

하지만 100여명이 넘는 고객들은 지난 24~26일쯤에야 이 사실을 알게 됐다. 이들 중에는 100만원 이상의 계약금을 지불한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예식장 앞에 붙은 안내 말씀 사진피해자 단체채팅방
26일 예식장 앞에 붙은 안내문 [사진=피해자 단체채팅방]
현재 예식장 입구에는 "계약금 환불과 관련해 3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환불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라는 내용의 안내만 붙어 있는 상태다. 

해당 논란과 관련해 예식장 대표는 "이런 불상사를 일으켜 고객들께 죄송하다"며 "예약 고객 중 3분의2 이상에게 환불조치했으며, 성실하게 남은 환불 조치를 해드릴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