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창경궁에 '대형 보름달' 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4-02-20 16:5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가 국립어린이과학관과 함께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창경궁 풍기대 주변과 대온실 주변에서 '정월 대보름, 창경궁에서 바라본 보름달'을 주제로 정월 대보름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정월 대보름 당일인 24일에는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대온실 일대에서 보름달과 목성,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야간에 창경궁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창경궁에서 보름달 모형 사진 찍는 관람객들 사진문화재청
창경궁에서 보름달 모형 사진 찍는 관람객들 [사진=문화재청]
창경궁에 대형 보름달이 뜬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가 국립어린이과학관과 함께 정월 대보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창경궁 풍기대 주변과 대온실 주변에서 ‘정월 대보름, 창경궁에서 바라본 보름달’을 주제로 정월 대보름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화재청은 풍기대 주변에 대형 보름달 모형을 설치해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정월 대보름 당일인 24일에는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대온실 일대에서 보름달과 목성,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야간에 창경궁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단 행사 기간 중 눈·비가 오거나 정월 대보름 당일 날씨가 흐릴 경우 천체관측이 취소될 수 있다. 
 
또한 창경궁관리소는 창경궁을 찾은 관람객들이 보름달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창경궁에서바라본보름달’이라는 핵심어 표시(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해 궁궐통합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3월 12일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고즈넉한 고궁에서 대보름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 지인들과 함께 세시 풍속의 즐거움을 되새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