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작년 영업손실 140억, 적자 폭 축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4-02-15 16:2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가 지난해 적자 폭을 줄였다.

    블록체인 신사업의 성장 엔진인 XPLA 메인넷은 작년에 5개의 신작 웹3(탈중앙화 웹) 게임을 선보였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3 업데이트 이후 과금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향상되고 있고, 일일 신규 유저(DNU)는 40% 상승했다.

  • 글자크기 설정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관련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관련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가 지난해 적자 폭을 줄였다.
 
컴투스홀딩스는 작년 연간 매출 1423억원, 영업손실 14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2.5%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전년도 264억원에서 124억원 가량 줄었다. 당기순손실 규모 역시 재작년 706억원에서 작년 165억원까지 축소됐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214억원, 영업손실 165억원, 당기순손실 80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부문 매출은 37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6.9% 늘었다. 하지만 관계기업투자손실 등 비현금성 평가손실이 발생해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올해는 게임 사업의 성장이 기대된다. 지난달 출시한 ‘소울 스트라이크’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2분기에는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의 대만 시장 진출이 예정돼 있다.
 
블록체인 신사업의 성장 엔진인 XPLA 메인넷은 작년에 5개의 신작 웹3(탈중앙화 웹) 게임을 선보였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3 업데이트 이후 과금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향상되고 있고, 일일 신규 유저(DNU)는 40% 상승했다. 웹3 전환에 필수적인 XPLA 지갑 연동도 꾸준히 늘어나 누적 지갑 연동수가 68만명에 달했다. 지난 분기 XPLA 거래량은 100만 건을 돌파했다.

올해는 3개의 대형 게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웹3 시장 진출을 위해 ‘오아시스’와 공동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후 ‘워킹데드: 올스타즈’,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