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누적 관람객 500만명 돌파…개방 1년 9개월 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4-02-14 08:3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2022년 5월 10일 개방된 청와대가 1년 9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500만명을 넘어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이하 문체부)와 청와대재단(이사장 정갑영·이하 재단)은 14일 "지난 10일 설날에 청와대의 누적 관람객이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청와대재단은 설 연휴를 맞이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청와대 일원에서 청와대의 역사·문화·자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이야기 콘서트와 다례 행사 등 '청와대, 용(龍)감한 설날'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문체부 "다채로운 전시와 교육·문화행사 콘텐츠 제공"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참가자들이 2023년 7월 서울 종로구 청와대에서 열린 '수목 탐방 프로그램 : 대통령의 나무들'에서 2003년 식목일에 취임 첫 기념식수를 관저 회차로에 심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소나무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2022년 5월 10일 개방된 청와대가 1년 9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500만명을 넘어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이하 문체부)와 청와대재단(이사장 정갑영·이하 재단)은 14일 “지난 10일 설날에 청와대의 누적 관람객이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청와대재단은 설 연휴를 맞이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청와대 일원에서 청와대의 역사·문화·자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이야기 콘서트와 다례 행사 등 ‘청와대, 용(龍)감한 설날’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문화행사 기간동안 1일 평균 1만5000여명(연휴 3일 총 관람객 4만5724명)이 청와대를 관람했다.
 
특히 우리 전통 차 문화를 배우는 다례 행사의 경우에는 사전 예약 첫날부터 모든 일정이 매진됐고, 3대 가족이 모여 차를 마시며 덕담을 나누는 등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참여해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설 연휴에 청와대를 방문해 아이들, 부모님과 함께 차 문화를 배우고 다식을 직접 만들며 특별한 추억이 될 만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어느덧 내외국인 500만 명이 청와대를 찾았다. 앞으로 청와대를 더욱 방문하고 싶도록 다채로운 전시와 교육, 문화행사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