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입지 및 특화설계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4-02-13 16:3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파크사이드(PARKSIDE) 입지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도 대규모 공원특례사업인 중외공원의 쾌적함과 함께 주변에 자리한 풍부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파크사이드 입지를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이 중 녹지면적은 약 148만㎡에 달한다.

  • 글자크기 설정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파크사이드(PARKSIDE) 입지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파크사이드는 도시 안에 자리한 공원을 둘러싸고 있는 입지를 뜻한다. 특히 최근에는 파크사이드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들이 모여들면서, 문화의 거점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도 대규모 공원특례사업인 중외공원의 쾌적함과 함께 주변에 자리한 풍부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파크사이드 입지를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이 중 녹지면적은 약 148만㎡에 달한다. 여기에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된다. 

중외공원에는 국립광주박물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주시립미술관 등의 문화 인프라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 중외공원 안에 조성 중인 아시아문화정원에는 아시아 경관을 테마로 문화공원과 생태예술놀이정원을 비롯해 문화예술회관과 어린이놀이정원을 연결하는 하늘다리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외에 현 비엔날레 주차장 부지에는 지상 3층 규모로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신축이 추진되고 있어 단지의 입주민은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중심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호남고속도로 위로 광주시립미술관과 비엔날레전시관을 잇는 오버브릿지(공중보행로)가 계획되어 있어 향후 이동 편의성이 더 증대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총 1466가구(2블록 785가구, 3블록 681가구) 규모로, 모든 세대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인근에 서광주IC와 북문대로가 자리해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으며, 도보통학이 가능한 하백초와 함께 주변에는 광주예술중·고, 고려중·고 및 매곡동·운암동 내 학원가가 위치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또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의 입점(2BL)이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으며,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주요 조경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되며, 각 블록에는 왕벚나무 테마가로수길을 만들고 다양한 수종을 심어 사계절의 계절감을 바로 만끽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차별화된 외관과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유리마감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튼월룩(일부) 설계 등 차별화된 외관 설계를 도입한다. 또 저층부 테라스 및 복층형 세대 구성(일부세대)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또한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이라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할 수 있다.

단지는 청약,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청약자 중 이벤트 응모자들을 대상으로는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2대)를, 계약자들을 대상으로는 제네시스 GV80(2대)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667번지에 마련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