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구독자 50만명 돌파...SKB 콘텐츠 사업 성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4-01-21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알찬 콘텐츠로 B tv 찐팬 확대 강조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SKB)가 자사 유튜브 채널인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구독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영화를 깊고 다양한 관점으로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SK브로드밴드는 현재까지 345개 영상으로 고객 반응(좋아요+댓글+공유) 185만, 누적 조회수 7500만뷰를 달성해 자사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GINCON)이 주관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Global Influencer Award)에서 국회도서관장상도 수상했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는 영화배우 송강호, 이정재, 하정우, 감독 박찬욱, 제임스 카메론 등 명배우, 명감독들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작품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가치관을 공유해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 리뷰는 물론, 영화의 용어와 이론을 쉽게 알려주는 ‘영화학개론’ 코너도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역사·문화·인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여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예를 들어 △분쟁 국가 역사 정리 △<오펜하이머> 원작 책 리뷰 등 '교양이 집사(교양을 다루는 시리즈)'의 평균 조회수는 약 34만회다. 과학자 김상욱, 건축가 유현준 교수 등 각 분야에서 정평이 난 게스트들도 출연했다.

아울러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사내 구성원이 직접 출연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점도 화제가 되고 있다. 4년째 같이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 이홍연 SK브로드밴드 매니저에 대해서도 팬덤이 생길만큼 채널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동진 영화평론가는 "훌륭한 맛집에 가면 가족과 친구들을 데려가고 싶은 것처럼 좋은 영화의 훌륭한 점을 최대한 상세하고도 창의적으로 알리고 싶다"며 "영화를 만나는 기쁨을 구독자들에게 전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AIX마케팅 담당은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협업을 통해 콘텐츠에 진심인 B tv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화 리터러시 함양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통해 팬들이 영화를 새로운 시각에서 깊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