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내실 경영 등 5대 실천 과제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4-01-19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도 강화…총 1조3323억원 지원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19일 상반기 경영 전략회의를 하고 내실 경영을 기반으로 한 균형성장 등 5대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5대 실천 과제는 △내실경영 기반 균형 성장 △미래경쟁력 제고 △지역 상생 경영 △그룹 시너지 강화 △소비자 보호 강화 등이다.

세부적으로 내실 경영을 위해 수익성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해 수익원을 확보하고 재정 건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부동산 중심의 대출에서 벗어나고 토스 공동 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꾸준히 창출해 새로운 신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디지털과 해외사업 역량 제고를 통해 장기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실무에 능통한 전문 인재 양성 및 선진화된 조직문화를 구축해 미래경쟁력을 제고할 것을 주문했다.

광주은행은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 강화에도 앞장선다. 민생금융지원에 293억원, 서민금융·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으로 이루어진 상생금융지원에 1조3030억원 등 총 1조3323억원을 편성해 지역 상생 밀착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만 4021억원 규모의 서민금융 종합지원, 7055억원 규모의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 등 약 1조1076억원의 상생금융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최근 고물가·취업난으로 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등 현 금융시장은 매우 어렵고 혼란스러운 상황"이라며 "늘 그렇듯 힘든 시련 속에서도 기본에 충실하고 무한한 도전 정신을 통해 2024년을 힘차게 그려나가자"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