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위해 최선 주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정성주 기자
입력 2024-01-19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교통공사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9일 시청 장미홀에서 인천교통공사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9일 시청 장미홀에서 인천교통공사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은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교통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며 “시와 교통공사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광역시는 시청 장미홀에서 2024년도 인천교통공사 주요업무계획과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인천교통공사는 ‘지속 성장 사업 창출과 성과 중심 책임경영’의 경영 목표 아래 2024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9일 시청 장미홀에서 인천교통공사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9일 시청 장미홀에서 인천교통공사 2024년 주요 업무보고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올해 공사는 △안전 총괄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 △자체 혼잡도 관리시스템 구축 △자동소화장치 설치 등을 통해 사업장 중대재해 위험요인을 원천 차단하는 등 절대 안전 패러다임 혁신을 추진하고 △혼잡시간대 2호선 전동차 중련운행 실시 △차세대 도시철도 결제시스템 ‘Tagless Gate’ 확대 설치 △1호선 테마역사조성 △수유실 정비(10역) △화장실 리모델링(5역) 등 역사 편의시설을 개량해 쾌적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 2호선 전 구간 무인열차운행 시행 △BRT좌석제 정착을 위한 전기버스 증차(2대) △장애인콜택시 특장차 증차(40대) 등 미래 지향적인 대중교통체계를 본격 시동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체감하는 교통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인천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및 고객만족도조사 2년 연속 1위, 국토교통부 철도 안전관리 수준평가 5년 연속 우수등급, 행정안전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A등급 등 대외기관으로부터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유 시장은 이와 관련해 공사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